Youtube BrandCast

지난 9월 2일, 동대문에 위치한 DDP에서 구글의 유튜브 대표 행사인, 펜페스트와 브랜드캐스트가 열렸습니다.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크리에이터들은 물론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이번에 쉐어하우스도 브랜드캐스트 행사를 통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올 수 있었습니다.

Youtube BrandCast

Youtube BrandCast

보통 유튜브에서는 10대와 20대 독자층이 많은 동영상 채널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30대층이 주 시청층인 대표 채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Youtube BrandCast

Youtube BrandCast

쉐어하우스의 유튜브 구독자는 25만명이지만, 월간단위 시청자는 110만명이 넘습니다. 이를 통해 월간 400만 조회수를 유튜브를 통해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물론 캐리엔토이즈의 1억2천만 조회수와 비교를 할 수 없겠지만요, 주제가 다르고 속성이 다른 콘텐츠임을 감안하면 흥미로운 숫자임은 틀림없죠.

123123

쉐어하우스의 지난 7,8월의 주시청층을 보면 오히려 20대와 30대는 물론 40대까지 고루 시청하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Youtube BrandCast

Youtube BrandCast

쉐어하우스가 다루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와 노하우 콘텐츠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전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이는 물론 글로벌하게 진출할 수 있는 콘텐츠이기도하구요.

여기까지 아직 작은 모수의 채널이지만 다양한 독자층을 가진 쉐어하우스의 유튜브를 살펴보았습니다.

Youtube BrandCast

Youtube BrandCast